25살 청강, 또 다른 문을 열다.
청강 25주년 엠블럼
CK 25 Emblem
청강 25주년 엠블럼
MENU

동시대 콘텐츠 문화 산업을 선도하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2021년, 설립 2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25주년은 단순히 과거를 기념하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우리는 청강의 25년 역사(history)와 유산(legacy)을 기념하면서도, 이제 갓 스물다섯 살이 된 청년의 마음으로 새로운 창의성(creativity)의 문을 열어갑니다. 청강의 역량 높은 각 스쿨과 더불어, 청강 공동체의 다양한 구성원과 에너지를 바탕으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합니다.

청강의 새로운 ‘비전 25’와 함께 개발한 ‘25주년 기념 엠블럼’에 관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오픈형 아치 형태의 ‘호’와 ‘선’이 만나 또 다른 ‘문’을 열다

청강 25주년 기념 엠블럼은 스물다섯 살의 청년이 새로운 ‘문(door)’을 여는 모습을 형상화합니다. 아름다운 청강 캠퍼스가 지닌 고유 건축 양식과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받은 문은 호와 선이라는 상반된 두 가지 요소를 결합한 오픈형 아치(arch)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문을 연다’는 행위는 치열하게 고민하고, 끊임없이 도전하여 기존에 없던 길을 만들어가는 청강의 모습을 오롯이 반영합니다.

새로운 청강 BI와 청강의 유산을 존중하는 25의 결합

다양한 청강의 스쿨들과 동시대 문화를 상징하는 ‘호’와 모든 창작의 기초이며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곧은 마음을 상징하는 ‘선’이 하나가 되어 조화를 이룹니다. 이와 함께 새롭게 일신한 ‘CK’ 서체와 기존 청강의 유산을 존중하는 디자인이 깃든 ’25’가 하나로 결합하여, 문을 열고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구현합니다.

융합콘텐츠 시대에 어울리는 열린 디자인

청강의 25주년 기념 엠블럼은 과거를 기념하고 상징하는 엄숙주의에 그치지 않습니다. 융합콘텐츠 시대에 발맞추어, 더욱 열린 형태로 기능하도록 완성하였습니다. 청강 25주년 엠블럼은 반응형 웹사이트와 교내 배너는 물론 — 청강이 만드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비롯한 어느 곳에서든 — 하나로 혹은 변형되거나 분리한 형태로 쓰일 수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엠블럼을 단순히 고정된 형태로 규정하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에 어울리도록 변화하고 진화한다는 의미 또한 담고 있습니다.

25살의 청강, 새로운 장의 문을 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25주년 엠블럼은 새로운 문을 열고,새로운 화합과 창의성의 장으로 넘어가는 순간을 이야기합니다.격변의 시대, 학교 구성원 모두가 마음을 다잡고 화합하여 새로운장(chapter)으로 넘어가는 바로 그 순간 말입니다.

청강은 언제나 누구도 가지 않는 길을 걸어왔습니다. 청강은 언제나 누구도 발견하지 못한 것을 발견해왔습니다. 청강은 언제나 누구도 만들어내지 못한 것을 만드는 사람들이 모여 새로운 역량을 창출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청강은 항상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와 창조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모입니다.

청강은 계속 변화하고 바뀌지만, 여전히 새 미래를 그리는 25살의 모습입니다.25주년을 맞이한 청강이 새로운 문을 엽니다.